도시 안의 가장 유명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건축물 중 하나인 암석교회(Temppeliaukion Kirkko)는 지어질 당시 특유의 건축 구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많았습니다. 암석의 커다란 틈 사이에 건축된 이 교회는 접시 모양의 지붕으로 가려져 있으며 장식물, 계단, 종각 같은 것들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교회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신비하고 장엄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이 건축물을 보기 위해 해마다 약 50만 명의 관광객들이 전 세계에서 찾아 들고 있습니다. 돌 담벽과 금속 천장은 따뜻하고 성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합니다. 다채로운 뮤지컬 공연도 감상할 수 있으며 사원 안에는 화려한 스타일의 대형 오르간이 있어 이를 연주하러 세계 정상급 반주자들이 찾아 들고 있음.

 

핀란드 헬싱키(Finland Helsinki)의 ‘템펠리아우키오(Temppeliaukion Kirkko)’ 교회는 바위산을 파고 지붕을 돔으로 덮어 지었다.

 조명과 음향 시설이 뛰어나 작은 음악회가 종종 열리며

 1969년 티오모와 투오모 수오마라이넨 형제가 설계한 독특한 디자인 건축으로

기존의 교회의 모습을 완전히 깨뜨린 최첨단의 교회다.

 

핀란드 헬싱키 ‘템펠리아우키오’교회는 바위를 뚫어 지붕을 돔으로 덮어 지은 교회로

 조명과 음향 시설이 뛰어나 작은 음악회가 종종 열리며 독특한 디자인 건축으로 세계 건축가들도 자주 들린다 한다.

 

 

 

 

 

 

 

 

 

 

 

 

 

 

 

 

 

 

 

 

 

 

 

 

 

 

 

 

'스웨덴.핀란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사호 박물관  (0) 2015.03.19
교회  (0) 2015.03.19
일광욕(핀란드)  (0) 2015.03.15
시청사 앞(스웨덴)  (0) 2015.03.15
거리의 표정  (0) 2015.03.15

+ Recent posts